배너

배너는 홈페이지 컨텐츠 내에 추가로 생기는 공지사항, 이벤트 등을 방문자에게 빠르고 직관적으로 인지 시킬 수 있는 영역입니다.

주로 신제품 출시, 월 간 이벤트, 제품 할인, 공지사항 등의 정보를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보여줍니다.

팝업

팝업은 홈페이지 컨텐츠 외에 추가로 생기는 공지사항, 이벤트 등을 방문자에게 빠르고 직관적으로 인지 시킬 수 있는 영역입니다.

주로 신제품 출시, 월 간 이벤트, 제품 할인, 공지사항 등의 정보를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보여줍니다.

메인 비주얼

메인 비주얼은 홈페이지에서 방문자에게 첫 번째로 보이는 섹션 영역입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와 텍스트 한 개 혹은 슬라이드 형태로 여러 개를 보여줍니다.

방문자에게 좋은 첫 인상을 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영역입니다.

만족 보장 프로그램이란?

메인 페이지 디자인 시안을 확인 후에도 결과물이 마음에 안드실 경우,
고객님이 만족하실 때까지 '무제한 수정'을 약속 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선의 여지가 없다고 판단되시면
제작 비용 100% 전액 환불 해드립니다.

섹션

섹션은 한 페이지 내에서 디자인이 구분되는 하나의 영역을 의미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하나의 섹션에 컨텐츠와 디자인이 반영되며 내용에 어울리는 디자인이 구성됩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이 ‘무조건’ 이뻐야 하는 이유​

홈페이지 디자인이 ‘무조건’
이뻐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250개 이상의 홈페이지 제작, 고객 만족도 4.8을 자랑하는 아리아웰입니다.

저희는 연매출 980억 IT 전문 기업 및 Google 파트너 선정 종합 광고 대행사 등 다양한 기업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홈페이지 디자인에 관하여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디자인은 취향의 영역이 있다보니 정말 다양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 심플한게 최고다.”

“고객의 눈을 사로잡을 만큼 화려한 디자인이 필요하다.”


“디자인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 핵심은 안에 든 내용이 중요하다.”

등등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저희는 이렇게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은 ‘무조건’ 이뻐야 한다.​

그러면 왜 무조건 이뻐야 하는지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는 지인이 피시방을 오픈했습니다.

피시방에는 주로 남자 손님들이 많이 옵니다.

그래서 예쁜 여자 아르바이트생을 채용 했다고 합니다.

다른 피시방과의 차이점이 예쁜 여자 아르바이트생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다른 인근 피시방 보다 매출이 더 높아졌다고 합니다.

이게 비단 남자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일까요?

다른 지인 중 한 사람은 카페를 오픈 했습니다.

여자 손님들이 주로 왔다고 합니다.

이 카페는 앞의 피시방과는 반대로 잘생긴 남자 아르바이트생을 채용했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예상대로 여기도 기대를 웃도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남자와 여자를 나누지 않더라도 사람은 예쁜 것을 좋아합니다.

제품도 마찬가지 입니다.

여러분 제품이나 서비스 디자인이 좋으면 소비자들이 선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예쁜 디자인은 고객이 선택해야 할 수단으로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길가다가 예쁜 간판과 아름다운 인테리어 디자인이 되어 있는 카페를 보면 본인도 모르게 한 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심리학자 노엄 트랙틴스키의 ‘아름다운 것이 사용하기 좋다’ 연구에 나온 내용입니다.

“소비자들은 아름다운 것을 보고 제품의 신용과 신뢰를 연결시킨다.”

그러면 이제 위의 심리가 이해가 갑니다.

예쁜 간판과 아름다운 인테리어를 본 소비자들은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간판과 인테리어를 저렇게 신경을 썼으면 당연히 커피도 신경을 썼겠지?” 입니다.

반대로 식당 화장실이 더러우면 소비자들은 식당 주방도 더러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은 소비자 구매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루이비통 모에 헤네시 북미 회장을 지냈고 하버드 경영 대학원에서 강의를 한 폴리 브라운이 쓴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 이라는 책을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구매 결정 85%는 느낌때문에 일어난다는 연구결과가 있음에도 마케터들은 대부분 나머지 15%만 고민한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구매 결정을 이끄는 느낌에서 시각적인 요소는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당연히 시각적인 요소에서 디자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큽니다.

실제 국내 사례로 제품 디자인만 바꿨을 뿐인데 매출액이 4천만원이 늘어난 사례,

디자인 변경 후 매출 ‘700% 상승’ 등 디자인이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는 기사가 많이 있습니다.

추가로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디자인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이 자동차 업계는 60~90%, 전자 업계는 70~80%, 겉옷은 80%, 속옷은 90~100%, 문구류는 거의 100%라고 합니다.

이런 조사 결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문구류 제조 업체 중 일부는 여전히 디자인 투자는 하지 않고 오로지 제품 품질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있습
니다.

당연히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이제 이를 홈페이지에 적용해보도록 합시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사업이 서비스 제공, 플랫폼, 제품 무엇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홈페이지는 방문자가 여러분이 제공하는 것을 경험하기 전에 미리 체험하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예쁜 여자 아르바이트생이 있는 PC방, 잘생긴 남자 아르바이트생이 있는 카페 그리고 예쁜 간판과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카페가 될 것 입니다.

소비자는 여러분이 제공하는 상품을 체험하기도 전에 무의식적으로 이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이 이렇게 이쁜데 상품도 당연히 좋겠지”

이번에 홈페이지 디자인이 ‘무조건’ 이뻐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혹 화려하기만한 홈페이지는 중요하지 않다. 홈페이지에서 전달하는 내용이 중요하다. 라고 말하는 제작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는 ‘디자인이 주는 가치’를 전혀 모른다고 생각하며 디자인에 자신 없는 업체가 이야기 하는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홈페이지 내용은 당연히 필수이며 디자인 또한 기업에 맞는 색깔을 찾아 멋진 디자인을 가진 홈페이지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